웹 페이지 메시지
로그인 후 1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
1분 후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.
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?
남은시간 :
지속가능한 포장 포장폐기물 줄이디

재활용포장   |   지속가능포장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.

> 포장폐기물줄이기 > 재활용포장

재활용할 수 있는 포장

선물을 포장할 때는 쓰레기를 최소화해라! 선물의 중심은 선물이다. 과도한 포장이나 선물 꾸러미는 쓰레기 발생의 원인이 될 뿐이 다. 소비자들은 포장되지 않은 장난감이나 최소-포장된 선물을 삼으로 써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. 그리고 또 선물을 꾸미고 포장하는 창조적 인 방법을 찾도록 노력해라!

선물은 천으로 만든 선물용 백에 넣어 포장할 수도, 소쿠리나 재사용 깡통에 넣을 수도 있고 이것들은 보관용으로 쓰일 수도 또 앞으로 다시 선물 포장용으로 쓸 수도 있다.

큰 선물은, 다른 방에 숨겨놓는 것도 좋다. 천이나 담요로 덮고 그것들이 어디에 있을지를 묻는 수수께끼나 메모가 담긴 카드를 함께 나두는 것도 방법이다.

만약 당신이 반드시 선물을 포장해야겠다면, 일요판 신문의 만화 면으로 포장해라! 이 방법은 3R 정책을 모두 만족시키는 방법이 다.- 여러분은 포장지를 사지 않음으로 쓰레기를 감소시킬 수 있고 (Reduce), 재사용을 하는 것이며(Reuse), 선물을 풀어본 뒤에 종이를 재활 용하기도 쉽다(Recycle). 그리고 또 남은 짜투리 천을 사용할 수도 있고, 경량 벽지를 사용할 수도 있으며, 색색의 보자기를 사용할 수도 있다. 또 다른 대안은 전통적인 카드 보내기를 종이카드가 아닌 전자 우편으로 하는 것이다.